이모티콘 채널추가형·종합대행 OVERVIEWDGB 대구은행 대구은행은 선착순 5만 명을 대상으로 하는 채널추가형 이모티콘 광고를 통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확보,향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자 했습니다. 대구은행X이서진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 채널추가형으로진행되었으며, 당사에서 이모티콘 제작뿐만 아니라 채널추가형 종합대행을 담당하였습니다. 이서진 이모티콘은 대구은행에서 제공한 광고 사진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이모티콘 제작을 위하여 별도 촬영은 진행되지 않았으며, 광고 원본 사진을 가지고 누끼 작업을 통하여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실사 이모티콘은 애니메이션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한(1) 별도 촬영 이모티콘과 (2) 대구은행의 사례와 같이 기존 광고 사진을 바탕으로 제작되는 방식이 있습니다.별도 촬영을 통하여 제작될 경우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살릴 수 있지만, 촬영 비용이 발생합니다. EMOTICONDGB&서지니와 핵인싸 캐릭터 : 이서진이모티콘 종류 : 움직이는 스티콘 16종상품유형 : 채널추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