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인터뷰 INTERVIEWDGB대구은행 Q1. 캐릭터를 새롭게 리뉴얼하기로 결심하게 된 특별한 의도가 있나요? DGB대구은행이 가진 기존의 이미지를 변화시키고 잠재 고객 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의 인지도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캐릭터를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캐릭터 마케팅을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캐릭터를 활용하기 위해 기존 DGB대구은행의 캐릭터를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리뉴얼하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DGB대구은행 캐릭터 리뉴얼 사례 → DGB대구은행 브랜드이모티콘 개발 사례 Q2. 다양한 이모티콘 제작 업체들 중, 코핀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코핀 커뮤니케이션즈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 전문 기업으로, 총 150 여종이 넘는 캐릭터를 시장에 선보이는 등 캐릭터 개발 분야에 있어 수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젝트 결과물과 그에 따른 캐릭터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DGB대구은행이 추구하고자하는 캐릭터 리뉴얼 방향과 일치하고 트렌디한 캐릭터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3. 코핀과 함께 캐릭터를 제작하신 소감과 솔직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DGB대구은행의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라는 기존의 컨셉을 잘 유지하면서, 최신 트렌드에 알맞게 캐릭터 리뉴얼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주셔서 DGB대구은행 캐릭터 자산 활용도를 높이고 디지털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인지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Q4. 캐릭터는 실제로 어떻게 활용하고 계세요? 모바일 APP, SNS 이벤트 이미지, 금융 상품 안내장, 캐릭터 체크카드 등 다양한 굿즈에 캐릭터를 적용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DGB대구은행 SNS 이벤트 이미지 ▲ DGB대구은행 '똑디' 체크카드 ▲ DGB대구은행 '똑디' 우산 ▲ DGB대구은행 '똑디' 비치타올 ▲ DGB대구은행 '단디' 금속 뱃지 ▲ DGB대구은행 '똑디' 그립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