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인터뷰 INTERVIEW(주)역전FnC Q1. 캐릭터를 개발하기로 결심하게 된 특별한 의도가 있나요? 역전할머니맥주라는 브랜드는 국내 살얼음 맥주 시장을 선도한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의 섭리가 그렇듯하나의 아이템, 브랜드가 이슈화되면 그것을 카피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난립하게 되고, 이런 Me-too 브랜드들을 견제하기보다는브랜드 정체성을 좀 더 확고히 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타 브랜드들과의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기 위한수단으로 캐릭터를 개발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캐릭터 본질적으로 내재된 상징성과 독창성, 친화성에 우리 역전할머니맥주의스토리를 녹여 다양한 영역에 활용하기 위해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 역전할머니맥주 캐릭터 개발 사례 보러 가기 Q2. 다양한 이모티콘 제작 업체들 중, 코핀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캐릭터 개발을 결정하고 난 뒤 많은 캐릭터 제작사의 제안을 받아보았습니다. 그 중 코핀커뮤니케이션즈가 요즘 트렌드에 어울리는캐릭터 디자인을 제안해주었고, 역전할머니맥주 브랜드 스토리를 잘 표현하였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또한, 기업에 있어 캐릭터 개발뿐만 아니라 추후 활용 방안까지 고려하여 비용의 타당성을 검토하게 되는데 이 부분에서도퀄리티 및 활용도 대비 경쟁력 있는 견적으로 제안을 주셔서 긍정적인 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Q3. 코핀과 함께 캐릭터를 제작하신 소감과 솔직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여러 부분에 있어 만족을 느꼈지만 가장 우선적으로는 결과물에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1차 캐릭터 시안 확정 후내부 사정에 의해 불가피하게 다른 시안을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피드백 및 진행해주셔서 만족했던 것 같습니다. Q4. 캐릭터는 실제로 어떻게 활용하고 계세요? 가맹점별 LSM인쇄물이나 외부 배치용 캐릭터 등신대, 전용 상품 패키지 등 다양한 곳에 두루두루 활용 중입니다. 가맹점 배포용 포스터 ▲ 역전할머니맥주 전용 숙취차단템 '할모닝' ▲ 역전할머니맥주 전용 맥주잔 ▲ 캐릭터 등신대 ▲